한성뉴스넷

제13회 중원구민 건강달리기 대회 성황리에 마쳐

이길순 2012. 6. 4. 12:58

가족과 이웃이 함께 참여한 뜻 있는 행사
 
이길순 기사입력  2012/06/04 [09:31]
성남시 중원구는 6월 2일 성남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제13회 중원구민 건강달리기 대회’를 성남시민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정이 넘치고 질서가 바로 서는 우리 중원구’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대회는 오전 8시 30분 성남종합운동장을 출발해 반환점인 도촌사거리 앞까지 왕복 약 4.5㎞ 구간에서 약 1~2시간동안 펼쳐졌다.

▲ 중원구 단체장연합회 장영선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한성뉴스넷
또한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행사 당일 오전 7시 30분까지 성남종합운동장(중원구 성남동) 주경기장으로 나와서 신청을 하고 기념으로 하얀색 티셔츠를 나누어주었다.

중원구 단체장연합회 장영선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른 시간임에도 참석 해 주신 내 외빈 여러분 그리고, 참여한 모든 시민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성남 생활체육회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정완길 구청장님과 공무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각 종 후원 품을 제공해주신 여러분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특히 안전사고에 주의를 당부 드리며 신명나는 행사가 되기를 바랍니다.” 라고 했다.

▲ 정완길 중원구정창이 이재명시장의 축사를 대행 하고 있다.     © 한성뉴스넷
정완길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정완길 구청장입니다. 이재명시장님께서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제가 시장님의 축사를 대행 한 것을 이해 해주시길 바랍니다. 뜻 깊은 대회에 참여하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장대훈의장과 박형준 서장을 비롯해 여러 의원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작은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주시고, 즐거운 마음으로 부담 없이 달리시기 바랍니다.“ 라고 했다.

▲ 장대훈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한성뉴스넷
또 장대훈의장은 축사를 통해“‘오늘 건강달리기 대회는 순위, 기록에 관계없이 순수하게 건강만을 생각하며 신나게 달려보자”고 강조했다.

축사에 이어 대회선언이 있었으며, 이날 건강달리기는 가족이 참여한 팀도 있었으며, 부부, 또는 지인들이 참여해 간소 복에 운동화를 착용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했다.
▲ 달리기 전에 준비운동을 하고 있는 참여자들     ©한성뉴스넷
▲ 준비운동을 충분히 해야겠지요     ©한성뉴스넷
금광동에서 왔다는 부부는“ 주말에 뜻있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즐겁다.” 라고 했으며, 중앙동에서 가족이 함께 참여한 팀은 “아이들과 함께 이런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뜻있는 날 보내게 되었다.” 고 했다.

▲ 달리기 직전에 파이팅을 외치고   있는 참여자들    © 한성뉴스넷
중원구민 건강달리기 대회는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거운 마음으로 대회를 즐기고 지역 주민 모두 화합하는 대회로 자리 잡아 매년 성황리에 개최 되어 왔다.

이날 대회는 순위를 가리지 않았으며, 참가하는데 의미를 부여 했고, 대회가 끝난 후, 추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TV, 냉장고, 세탁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 장대훈의장을 비롯해  정완길구청장, 유근주의우너, 장연선대회장, 의원들이 선두에서 출발을 하고 있다.     © 한성뉴스넷
▲  한성심의원도 보이지요?   © 한성뉴스넷

▲ 시민들이 출발을 하고 있다.     © 한성뉴스넷
▲     © 한성뉴스넷
▲ 달리는 시민들도 많았지만 지인들과 손을 잡고 유유자적 하는 팀들도 있어 여유로워 보였다.     © 한성뉴스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