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뉴스넷

상대원전통시장에 100인의 산타가 떳다!!

이길순 2017. 12. 25. 22:43




중원어울림공동체(대표 양희장)와 상대원주민이 함께 주관한 산타행사를 상대원전통시장주차장에서 1223() 80인의 산타들이 선물을 전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 성남시홍보대사인 코리아주니어밴드의 공연     © 한성뉴스넷

 

▲ 훌라댄스공연     © 한성뉴스넷

 

산타들은 상대원시장에서 집결하여 상대원시장 시장상인 분들과 시장에 오는 상대원주민들이 함께 한 가운데 성남시홍보대사인 코리아주니어밴드와 뉴할로하 댄스 팀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 중원마을공동체 양희정대표의 사회로 행사를 진행했다.     ©한성뉴스넷

 

이날 양희정 마을공동체대표의 사회로 진행한 산타행사는 산타할아버지, 산타할머니, 산타청소년, 루돌프산타, 가족 산타 등 100여명의 산타가 모여 상대원동 일대 다자녀가정3, 다문화가정3, 장애인청소년가정3, 장애인가정5, 청소년장애인기관, 상대원1,2,3동 경로당16, 상대원 사각지대 가정 등을 찾아가 선물을 전했다.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분당을 감병욱국회의원을 비롯해. 조광주도의원, 지관근시의원, 홍현님시의원, 박석홍전자원봉사센터장, 사)경기도신체장애복지회성남지부 이수탁지부장 등 많은 내 외빈이 함께 했다.  

 

▲ 분당을 김병욱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있다.     ©한성뉴스넷

▲중원구 더불어민주당장영섭지역위원장     © 한성뉴스넷

 

▲ 지관근시의원     ©한성뉴스넷

 

▲ 홍현님시의원     © 한성뉴스넷

 

▲ 박석홍 전자원봉사센터장     © 한성뉴스넷

 

▲ 오명록수정청소년수련관장     © 한성뉴스넷


히 차량봉사자들은 선물꾸러미들을 자동차에 싣고 산타들은 10명이 한조가 되어 정해진 가정과 경로당 등으로 걸어서 도착, 선물을 전했으며, 선물을 받는 경로당 가정 등도 행복한 모습으로 환하게 웃으며 경로당 어르신들은 수고한다고 떡을 준비하기도 했다.

 

▲ 경로당 어르신이 산타들에게 준비한 떡을 대접했다.     © 한성뉴스넷

 

자녀와 함께 참여한 모 주부는 일 년에 한 번 뿐인 산타 행사에 아이와 함께 참여해보니까 정말 좋아요. 나눔이란 걸 따로 교육 할 필요도 없고 직접 다니면서 선물을 주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서 스스로 알게 된다는 것이 의미 있는 일이네요. 내년에도 함께 동참할 생각이네요.”라며 환하게 웃었다.

 

▲ 가족산타     © 한성뉴스넷

 

▲     © 한성뉴스넷

 

영희정 대표는 해마다 산타행사를 진행하며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선물을 받고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면 힘 든다는 생각보다 보람으로 생각하게 된다. 무엇보다 행사를 위해 협조와 후원과 준비에 도움을 주신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수정청소년수련관 오명록관장님,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영숙관장님, 하대원복지관 이정미원장님, 경기도 장애인협회 이수탁회장님, 상대원시장 김국남회장님, 성남시 홍보대사 코리아주니어밴드 이수정단장님, 성남시 사랑방문화클럽, 황송노인복지관 일운관장님 외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     © 한성뉴스넷

 

▲     © 한성뉴스넷

 

▲     © 한성뉴스넷

 

▲     © 한성뉴스넷

 

▲     © 한성뉴스넷

 

▲     © 한성뉴스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