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평생교육강좌 22일 개강식
이길순
2016. 2. 19. 14:57
성남시 평생학습관에서는 2월 22일 평생학습관 평생누리홀에서 강사와 수강생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2016년 평생교육강좌 개강식 갖는다.
이번 개강식은 만돌린, 클래식기타, 민요 강좌의 식전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지난 한해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이웃에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평생교육 활성화에 앞장선 유공 강사 표창, 새롭게 위촉된 강사들의 위촉장 수여식 등의 행사로 진행된다.
2016년도 평생학습관 강좌는 웰빙발효빵, 정리수납전문가, 캘리그라피 등 9개 강좌가 추가 신설되어 새롭게 단장하고 수강생을 맞으며, 수강생들은 자기능력 개발과 취미, 교양을 위한 교육을 받는다.
평생학습관은 지난해 64개 과목에 3,500여명이 수강에 참여해 자기개발의 기회로 삼고, 재취업·창업 등 사회진출의 밑바탕을 마련했다. 또한 100만 시민의 무한한 잠재적 가능성을 계발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강좌 확대, 시설 개선 등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대규모 강좌 개설을 위하여 기존의 전시실을 전시실과 강의실 겸용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평생누리홀’ 로 시설 변경을 하였으며, 이곳에서 다양한 특강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성남시 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의 전당이 될 수 있도록 교육강좌를 더욱 다양화 하고 많은 시민들이 교육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