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뉴스넷

성남시 기초지자체 최초로 '타요버스' 운행

이길순 2014. 4. 12. 22:44

성남시, 기초지자체 최초로 '타요버스' 운행
4월 16일부터 어린이날까지 20일간 4대 운행
 
이길순 기사입력  2014/04/11 [19:31]

 


▲     © 한성뉴스넷

어린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타요버스’ 가 기초지자체 최초로 16일부터 어린이날(5월 5일)까지 20일간 성남시에서 운행된다.
 
성남시는 11일 오후 5시 ‘꼬마버스 타요’의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는(주)아이코닉스(대표 최종일)’와 협약식을 갖고 관내 버스 4대의 캐릭터 제작 작업에 들어갔다.
 
▲     © 한성뉴스넷

기초 지자체 최초로 성남에서 타요버스가 운행될 수 있게 된 것은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는 서울시, (주)아이코닉스, EBS가 비영리 목적에 한해 캐릭터 사용을 허용했기 때문이다. 특히, (주)아이코닉스는 판교테크노밸리에 본사가 있다.
 
▲     © 한성뉴스넷

특히 성남시의 타요버스는 타요, 로기, 라니, 가니 각각의 캐릭터로 버스 외관, 내관에 캐릭터 디자인이 랩핑 된다.
 
타요버스에서는 타요 음악에 맞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교통안전교육도 실시한다. 51번 시내버스(상대원~종합시장~서울대병원)에는 타요와 가니, 220번 시내버스(상대원~정자역~운중동)에는 라니와 가니를 배차한다. 총 4대의 타요버스는 오는 16일부터 5월5일 어린이날까지 20일간 운행한다. 
 
▲     © 한성뉴스넷
▲     © 한성뉴스넷

한편 이재명 시장은, 11일 협약식에서 “창의적인 캐릭터와 IT의 조합으로 새로운 문화코드를 만든 ‘타요버스’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성남에서 운행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들이 ‘타요버스’를 타고 동심으로 돌아가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만들기 바란다.”고 밝혔다.